먹고 기도하고 코딩하라

2022 프로그래머스 썸머코딩 코테를 보고 본문

상자

2022 프로그래머스 썸머코딩 코테를 보고

사과먹는사람 2022. 7. 7. 00:13
728x90
728x90

 

일단 결과부터 쓰자면...

코딩 3문제와 SQL 1문제가 나왔고, 코딩은 올솔했지만 SQL은 풀지 못하고 그냥 냈다.

솔직히 말하면 코딩 문제는 렙1-2 수준의 쉬운 문제였는데 SQL이 정말 어려웠다.

 

첫 번째 문제는 카카오의 키패드 문제와 비슷했다. 문제를 잘못 이해해서 틀렸지만, 수정하는 것까지 합해 2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두 번째 문제는 딕셔너리와 문자열 파싱을 열나게 해야 하는 문제였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아서 30분 정도 풀었다.

마지막 문제는 구현 문제였다. 별로 어렵지 않아서 30분 정도 풀었다.

요즘은 이런 스타일로 코딩 문제가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딱 내 스타일이다. 너무 좋다 ㅋㅋ 

SQL은 정말 간단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SQL 연습 문제보다 훨씬 어려운 난이도였다.

30분 넘게 머리를 싸매다가 결국 못 풀고 그냥 냈다.

 

어느 정도 서류 통과를 하나 보고 싶어서 프로그래머스 이력서만 제출해 프론트엔드 스타트업에 넣었는데,

3군데에서 서류 통과를 하고 면접 및 과제 전형을 안내받았지만 진행하지 않았다.

어차피 이제 iOS로 갈 거기도 하고, 내가 실제 시간 압박이 있는 환경에서 얼마나 잘할 수 있는지 시험하려고 넣은 거라서 더는 하지 않았다.

 

 

8월부터는 iOS로 취직을 준비할 예정이다.

나도 참... 졸업하고 나서 포지션을 전환하다니 -_- 

하지만 인생은 도전의 연속 아닌가~

학교 다닐 때 했던 개발 경험이 뒷받침이 되어 더 잘 할 수 있을 거고 잘 할 거다. 

 

 

728x90
반응형
Comments